SNS마케팅 |
변화하는 패션환경 속에서 효과적으로 대응 할 수 있는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패션트렌드 변화에 잘 적응한 패션기업의 성공사례를 통하여 SNS마케팅 원리를 살펴본다. SNS 홍보 콘텐츠를 개발하여 패션제품 판매를 효과적으로 하는 전문능력을 기른다. |
도식화 |
첨단화되고 현대화되어 가는 현대의 패션을 이하하기 위해서 패션디자인의 원리와 디자인의 여러 요소들을 이해하면서 패션의 전반적인 경향을 정보수집과 분석하여 새로운 디자인의 발상이나 상품기획에 응용할 수 있도록 시제품 제작에 필요한 작업지시서를 만들고자 한다. 현장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패션 기초 교육에 도움이 되도록 패션디자인 테마를 통해 이미지 디자인하는 방법과 실제 브랜드에서의 디자인 업무내용을 단계별로 자료를 제시하여 학습 내용과 실무를 연계 할 수 있도록 한다. |
디지털상품기획 |
패션상품기획의 과정을 컴퓨터를 통해 구성 및 시뮬레이션 하는 연습을 한다. |
디지털색채및소재기획 |
색채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파악하고, 직물의 종류 및 특성 등에 대한 기본 이론을 습득한다. |
매장구성및연출 |
매장연출 예산을 기획하고 브랜드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한 시각적 운용 계획하고 매장 전반에 대한 연출을 훈련함 |
브랜드런칭포트폴리오 |
국내외 환경분석을 통해 신규브랜드 런칭을 위해 SWOT 분석하기 브랜드 포지셔닝 설정하기, 브랜드 4P전략 계획하기 등의 프로세스를 기획한다. |
상품기획및제품관리 |
패션 상품의 아이템기획을 통한 아이템 메트릭스 구성 아이템 컬러 및 스타일 기획 및 라인전개에 대한 심도있는 기획과정 훈련 |
영업기획 |
1. 매출 분석을 통한 원가와 비용 개념 이해 및 손익계산서 작성법을 익힌다.
2. 판매분석을 통한 매출관리, 물량관리에 대해 익힌다. |
응용패턴디자인및제작 |
기본원형을 활용하여 다양한 디자인에 적용시킬 수 있는 패턴설계 능력을 배양하고 각종 패턴디자인을 제작하고 활용할 수 있다. |
캡스톤디자인개발 |
패션업체 상품개발 과정을 경험하기 위해 시즌 업체 상품을 기획 및 개발한다. |
팀프로젝트 |
패션업무 관련 프로젝트를 개인별로 부여하여 분야별로 수행하도록 한다. |
패션라이브커머스 |
패션라이브커머스 환경을 이해하고 라이브커머스의 기획과 연출, 콘텐츠 제작, 운영 등 패션라이브커머스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전반적인 지식과 기술을 학습함 |
패션사진및동영상촬영 |
사진구도, 카메라 다루기, 조명활용, 연출, 촬영기법, 동영상 촬영 등을 체계적으로 학습한다. |
패션쇼핑몰운영및관리 |
쇼핑몰 시장환경 및 사용자 분석하기 사용자 니즈에 따른 콘텐츠 구성, 쇼핑몰 디자인 저작도구를 활용한 쇼핑몰 제작, 시스템 관리 및 유지, 보수 전반에 대해 학습함 |
현장실습(2) |
기존의 현장실습시간을 확대하여 학생들에게 동기부여 및 현장감을 심어주는데 기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