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발달, 교육학, 교수학습방법 및 유아교육기관 현장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토대로 유아교육기관에서 영유아들을 위한 교육활동을 계획·운영·평가, 유아의 신체적·심리적 안전도모, 동료교사와 학부모와의 원활한 관계유지, 지역사회와 협력을 추구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전문적이며 실천적 지식을 함양한 유아교육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유아교육론, 유아교육과정, 영유아발달, 유아언어교육, 유아사회교육, 유아과학교육, 유아수학교육, 유아미술교육, 유아음악교육, 보육교사론, 유아동작교육, 유아놀이지도,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아동권리와 복지, 아동건강교육,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부모교육, 학교현장실습, 보육실습, 유아안전교육, 아동문학
유치원 2급 정교사(교육부), 보육교사 2급 자격(보건복지부)
공립 및 사립유치원 교사, 어린이집 교사, 기타 유아교육관련 기관 취업, 전공심화과정 진학, 독학사 및 학점은행제로 학사학위 취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