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 전문대학 중 최장기간 세무회계전공학과를 독립적으로 개설하고 있으며,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회계 및 세금계산에 관한 실무지식의 함양을 교육목표로 한다.
회계의 미래 지향적인 환경 속에서 1991년에 설립된 세무회계정보과 는 대구 광역시 소재 전문대학 중 최장기간 독립된 세무회계전공 학과로서 대구 뿐 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국민의 복지와 안녕을 영위하기 위한 재원확보를 위해서 세금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 되고 있습니다.
세무회계를 각 과목별로 세분화하여 산업체 경력을 가진 전임교수 및 겸임 교수에 의한 개별세법과 회계학의 실무지향적 수업으로 산업체에서 인정하는 높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무회계정보과는 4개의 전공실습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학생 1인 최신형 1컴퓨터에 의한 수업으로 쾌적한 수업환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각종 스터디 그룹과 선배 튜터에 의한 튜터링, 자격증취득을 위한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999학년도부터 연계교육협약 체결에 따라 세무회계정보과 졸업 후 계명대학교 경영대학 회계세무학부 회계학전공 및 세무학전공 3학년으로 무시험 편입이 가능하며, 영남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 및 회계세무학과, 대구대학교 경영학부 회계학전공과도 무시험 연계편입협약 체결로 3학년으로 무시험 편입을 할 수 있습니다.
취업증대를 위하여 취업캠프, 취업아카데미과정 운영과 산업체인사 및 졸업생초청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업체 현장적응능력을 함양하기 위하여 산업체 견학 및 현장실습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심신을 단련하기 위한 축제와 체육대회, 학업능력 향상을 위한 자격증 특강, 학습성과경진대회, 졸업생 특강, 외부인사 특강 그리고 고교생을 위한 전산회계 경진대회, 신입생을 위한 신입생 환영회 및 졸업생을 위한 졸업생 환송회 등을 개최하고 있습니다.